티스토리 뷰

목차



    알뜰교통카드는 교통비 절감을 위해 대중교통 이용시 보행, 자전거 등 이용거리에 따라 국가와 지자체가 마일리지를 지급하고 카드사가 교통비를 추가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청소년 교통비지원

    경기도 청소년교통비 지원 대상

    신청일 기준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3세~만 23세 청소년  (1999.01.02~2010.06.30)

     

    지원금액

    상반기 최대 6만원, 하반기 최대 6만원  (재원소진시 변경가능)

     

    신청기간

    매년 1월, 7월이나 올해 하반기는 정책변경등의 이유로 9월로 변경되었습니다. 

     

    지원방법

    청소년본인명의의카드로 지원금지급, 지역화폐 (대리인 지역화폐 가능), 

    알뜰카드 발급받으러 바로가기 (클릭)

     

     

    교통비를 절감할 수 있는 ‘알뜰교통카드’의 혜택이 확대되고 사용 가능한 카드사는 11개로 늘어난다고 합니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22일 서울 명동 포스트타워에서 11개 카드사와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협력 협약식’을 맺었다고 밝혔다고하니, 잘 살펴봅시다. 

    이에 따라 알뜰교통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카드사가 기존 신한·우리·하나·로카·티머니·DGB에서 국민·농협·BC·삼성·현대가 추가돼 총 11개사로 확대됐습니다.

    각 카드사는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에 추가 대중교통비 할인, 기타 생활 서비스 할인 등을 더한 맞춤형 알뜰교통카드를 출시할 예정이며, 알뜰교통카드는 교통비 절감을 위해 대중교통 이용 시 보행·자전거 등 이용거리에 따라 국가와 지자체가 마일리지를 지급하고 카드사가 교통비를 추가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대중교통비를 월 최대 1만∼4만원 절감할 수 있으며 카드사의 추가 할인혜택(대중교통비의 약 10%, 월 최대 4만원)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7월에는 적립한도를 늘린 ‘알뜰교통카드 플러스’를 선보인다는 방침이라고 합니다. 

    마일리지 적립 횟수를 월 44회에서 60회로 높이고 기존 월 1만~4만원에서 월 1만 5000원~6만 6000원의 교통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한다.

    이와 함께 출발·도착 버튼을 매번 누르지 않아도 마일리지가 적립될 수 있도록 즐겨찾기 구간 설정 기능도 추가된다고 합니다. 

    알뜰교통카드지급알뜰교통카드지급알뜰교통카드지급
    알뜰교통카드지급

     

    반응형